위대한 소원(2016)

영화 간략 소개

이번에 리뷰할 영화는 류덕환, 김동영, 안재홍, 전노민, 전미선 주연의 루게릭병에 걸린 남고생과 그 친구들, 가족을 다룬 영화 위대한 소원입니다.

  • 고환 Cast.류덕환 = 루게릭병에 걸린 남고생
  • 남준 Cast.김동영, 갑덕 Cast.안재홍 = 고환의 친구
  • 전노민, 전미선 = = 고환의 부모
위대한소원 포스터

영화의 스토리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야동 인트로와 멜로디가 나오고 병실에 누워있는 고환이 바지에 오줌을 싸는 장면으로 영화가 시작됩니다.

루게릭병에 걸린 혈기왕성한 남고생인 고환은 스스로 자위행위도 할 수 없기때문에 몽정을 하게되고, 부모님께 몽정한 사실을 들키고 싶지않아 스스로 바지에 소변을 본 것임을 알게 되었을때 마음이 너무 아팠습니다. 만약 내가 저상황이라면 나도 저렇게 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환의 부모는 담당 의사에게 고환의 병 진행상태가 상당히 좋지않고 곧 마음의 준비를 해야된다는 말을 듣고, 고환에게 해줄수 있는 것은 없는지, 고환이 하고 싶어하는일은 없는지 묻고, 해주려고 합니다.

고환의 아버지는 인터넷에서 본 루게릭병 환자의 아버지가 환자를 데리고 마라톤을 완주한 영상을 보게되고, 고환을 데리고 마라톤에 참가하게 되지만, 아버지가 마라톤 도중 쓰러지며 휠체어에 탄 고환은 논에 빠지고, 구조대는 고환의 아버지만 구조합니다. 이때문에 고환이 나중에 논에서 발견되며 현대판 고려장을 했다는 뉴스가 TV에 나오게 됩니다.

TV를 보던 남준과 갑덕도 이 일을 계기로 고환이 얼마 못산다는 것을 알고 남준과 갑덕은 고환을 데리고 바다에 가기로 합니다.

하지만 바다에 도착하자 비가 내려 감기에 들린 고환, 고환의 어머니는 그런 친구들을 혼내게 됩니다.

고환의 어머니는 평소 농구를 좋아했던 고환을 위해 당대 최고의 농구스타 우지원에게 편지를 보내 우지원선수가 고환을 병문안오고, 고환에게 승리를 약속하고 인터뷰에서도 고환을 언급하지만, 사실 우지원선수에게 관심이 없던 고환은 그시간아이돌스타를 보며 어머니의 노력도 수포로 돌아갑니다.

다시 고환을 병문안간 남준과 갑덕은 고환에게 하고싶은일이 없는지 물어봅니다. 그러자 고환이 고민하며 답한 말은 “섹스 해보고싶어” 입니다.

같은 남자로서 고환의 부탁을 들어주고 싶은 남준과, 갑덕 그리고 이 사실을 알게된 고환의 아버지.

과연 루게릭병에 걸린 남고생 고환은 죽기전에 섹스를 할 수 있을까요?

감상평

아주 재밌거나, 아주 잘만들어진 영화는 아닙니다. 약간의 B급 영화 느낌도나고, 제작비가 많이 들어가지도 않아 보입니다.

하지만 루게릭병에 걸린 친구와의 우정. 아버지이전에 남자로서 아들의 소원을 들어주고싶은 아버지의 부성애. 그리고 루게릭병 환자의 느낌을 느낀다는 아이스버킷 챌린지의 현실. 등을 잘 말해주는 영화입니다.

루게릭병이라는 무거운 메인소재가 있기때문에 슬픈 영화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영화의 시작부터 끝까지 중간중간 코믹요소를 넣어 가볍지만 진지한 생각을 하며 볼 수 있던 영화인 것 같습니다.

Add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