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깰 때 좋은 음료수 3가지

술 마신 다음날 해장할 시간은 없고, 술은 안깰때 숙취해소 음료를 사먹기도 합니다. 시중에 나온 여명, 컨디션 등 숙취해소 전용으로 나온 제품도 있지만, 거부감이 있으시거나 비싼 가격때문에 망설이신다면 다음 음료를 대신 드셔도 됩니다.

1. 꿀물

꿀물은 예전부터 귀에 익게 들었지만 실제 효과가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바로 결론을 말하자면 도움이 됩니다.

우리 인체는 몸에 흡수된 알콜을 분해 하기 위해 당과, 수분을 주로 사용하게 되는데, 밤새 알콜을 해독하며 몸에 수분과 당분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그때 꿀물을 섭취함으로써 몸에 당분과 수분을 채워주면 알콜해독에 도움이 됩니다.

비슷한 예로 숙취가 심하면 병원에 방문해 포도당을 맞으면 두통 등 숙취가 순식간에 사라지는 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꿀물 만드는 법

  1. 컵에 꿀을 3큰술 담는다.
  2. 끓는물 500ml를 넣고 꿀이 잘 섞이도록 섞어준다.

꿀물 섭취 방법

음주 후 다음날 위장은 알코올때문에 예민해진 상태로 위 방법대로 만든 꿀물을 뜨거운 상태에서 드시지 말고, 미지근한 온도로 식힌 후 드시는 방법으로 위장에 부담을 주지 않고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온음료

음주를 하면 알콜해독에 따른 이뇨작용이 활발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전해질이 부족하게 됩니다. 따라서 약간의 당과 여러가지 전해질을 구성하는 물질로 만들어진 이온음료를 드시게 되면 몸에 알콜해독을 위한 당과 수분을 빠른시간에 공급해 줄 수 있습니다.

또 이온음료는 물 대신 섭취하기에도 좋고 번거롭지 않기 때문에 직장인 이라면 오전 내내 책상에 두고 자주 마실 수 있음으로 따로 숙취해소 음료를 마시지 않았다면 이온음료를 오전중에 자주 마셔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과일주스

과일 주스에도 위 음료들과 마찬가지로 당과,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과주스, 배주스 등 여러가지 주스가 있습니다. 취향에 맞는 것으로 오전 내내 마시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당과 수분으로 알콜을 해독하고 소변으로 자주 배출해 주는 것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오렌지쥬스나 귤쥬스 등은 이미 알콜로 예민해진 위장에 부담을 줄 수있음으로, 신맛이 나는 음료수는 피해서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Add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